공지
3월 28일(목), 3월 29일(금) "필리핀 휴일" 관련 수업 진행 및 휴강 일정 안내
매드포스터디
와썹 커뮤니티
매드포북스
  |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에피소드 1-8 :

You know?

목록
주의/참고사항
Monica : Okay, look, this is probably for the best, y'know? Independence. Taking control of your life. The whole, 'hat' thing.
Joey : And hey, you need anything, you can always come to Joey. Me and Chandler live across the hall. And he's away a lot..
1. look
전에 살펴봤던 표현이죠? 여기서는 주의를 상기시키기 위해 look을 사용했습니다. 그냥 의미없이 '봐봐' 뭐 이런 표현인거죠. 혹은 '내 말 좀 들어봐' 머 이런 정도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2. for the best
하나의 단어처럼 기억을 해두세요. ‘최선인’, ‘좋아질 것이다’, ‘좋은 일일 것이다’ 정도의 의미입니다.

3. you know?
영화에서 많이 나오는 표현이죠. “유노, 유노” 하잖아요..ㅎㅎ 굳이 해석하자면 “그거 알아?” 정도가 되겠네요. 때로는 그냥 아무 의미 없이 외국인들이 습관적으로 쓰기도 한답니다.

4. take contol of
사전을 보면 ‘통제하다’, ‘지배하다’로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부드럽게 ‘책임지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 ‘taking’이라고 한 것은 문장의 주어가 ‘take’로 써야 하다 보니 동명사 형태인 ‘taking’으로 하게 된 것입니다. 동명사는 주어가 될 수 있죠~
이상의 유의하실 것들을 조합해서 문장을 보면 다음과 같은 의미가 된답니다. “좋아 봐봐, 이건 아마도 좋은 일일지도 몰라. 알아? 독립~ 너 혼자 사는 거잖아. 그 모자 같은 것들 말야.”

5. hat thing
지난번 포스팅에서 레이첼이 아버지와 대화 중, shoe와 hat등을 이야기했었죠? 쇼핑과 관련한 그런 말이었는데요. 레이첼은 아버지 카드로 쇼핑을 자주 하는 그런 캐릭터랍니다. 그래서 여기선 모니카가 약간 비꼬는 것 같기도 하지만, 이젠 레이첼도 쇼핑 같은 것도 스스로 결정해서 할 수 있다~ 뭐 그런 의미로 해석하면 될 것 같네요.

6. he is away
전에 한번 배운 내용인데요. be 동사 + 전치사로 만들어진 그런 문장입니다. away가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만 알면 의미를 유추할 수 있답니다. away는 보통 거리와 관련한 상황에 사용되며 ‘멀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혹은 떨어져 있는 그런 상황을 나타낸답니다. 그러니 이 문장에서는 “그는 자주 멀리 있어.” 가 되겠네요.
“이봐~ 뭐라도 필요하면 조이에게 와. 나랑 챈들러가 복도 건너편에 살거든. 그리고 챈들러는 자주 집을 비우지.”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시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에피소드 제목 열람상태
에피소드1-1 I am back (6)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2 start + to + 동사원형, start + 동사원형 + ~ing (1)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3 I'd better answer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4 strip join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5 so you wanna tell us now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6 would, could, should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7 let go of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8 You know?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9 hit on her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0 ask you ou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1 catch a name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2 what are you up to tonight?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3 I wish I could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4 as, like 로그인 필요
에피소드1-15 outta, get screwed 로그인 필요
1
2맨끝>>